[내돈내산] 진공 흡착식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2023. 1. 8. 12:26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차량용 휴대폰 거치대는 아마 대부분 가지고 있을겁니다

티맵이나 기타 내비게이션을 폰으로 쓸 때 편리하죠

저도 무선충전 거치대를 이미 사용중이며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폰을 가져다 대면

알아서 좌우 지지대가 움직여 폰을 지지시켜주는 제품입니다

정말 편한데 단점은 회전하기가 불편합니다. 저는 세로 보다는 가로로 내비를 보는게 편하거든요

그러다.. 또 와디즈에서 신기한 제품을 보고 펀딩했습니다

진공 흡착식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 인데 폰을 가져다 대면 진공으로 흡착시켜 폰을 고정시켜주는 방식입니다

아이폰이라면 자석으로 가능하니 편리한데 저는 안드로이드라서 관심이 갔습니다

폰에다가 자석테이프를 붙이거나 하면 자석용으로도 쓸 수 있지만 폰이나 케이스에 뭘 붙여서 디자인을 해치는게 싫어서 안쓰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자석도 필요없이 케이스를 끼운 상태에서도 진공 흡착식으로 가져다 대면 흡착 고정시켜준다고 하니 속는셈 치고 또 펀딩~

ㅋㅋㅋ

언박싱

펀딩한지는 한달정도 된거 같은데 드디어 도착하였습니다

적당히 작은 박스에 들어있어요

박스에도 보이지만 15W출력입니다. 고속충전은 됩니다(초고속무선충전은 불가)

제품박스
제원

박스크기가 작기 때문에 구성품도 조촐합니다

제품본체와 거치대, C타입 충전케이블, 설명서, 그리고 흡착을 도와주는 보조 스티커가 있습니다

스티커의 경우 보통 스마트폰은 다 잘 붙지만 케이스를 씌운경우 케이스에 따라 흡착이 잘 안되는 재질의 케이스를 쓸 경우 붙여 쓰면 됩니다

저는 TPU 실리콘 케이스라 흡착이 잘되서 필요없었습니다

제품 구성품

본체는 이렇게 끼어있네요 ㅎㅎ

거치대 입니다. 송풍구에 끼우는 방식인데 CD에 키우는 거치대도 추가 구입하면 들어있지만 전 패스

송풍구에 끼우느 방식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이 있으니 한번읽고 버려주세요~

제품정보

이런 모습입니다. 내장배터리가 있는데 폰을 저 흡착패드에 가져다대면 가운데 버튼이 살짝 눌리는데 그때 전동으로 진공흡착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붙일 때 지이잉 하고 소리가 들립니다(1-2초 정도 진공흡착)

그리고 작동중일 때는 가운데 버튼이 깜빡입니다

전동으로 흡착하기 때문에 내장배터리가 조금 있습니다. 보통은 시동키고 흡착하기 때문에 배터리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시동 껏을 때 움직이라고 있는듯 하네요 

흡착패드
거치대를 장착했을 때~ 볼 베어링으로 각도 조절

 

이제 붙여봅시다

일단 차에 가기전에 테스트 해봅니다

잘 안붙으면 내 폰이 떨어져서 박살날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흡착시킴

제가 V50 듀얼스크린 장착한 상태에서 붙여봤는데 흡착도 잘 되고 안떨어집니다.

듀얼스크린을 장착하면 꽤 무거워 지는데 잘 버티네요

오 잘 버팀

참고로 폰을 분리시킬 때는 측면에 버튼을 누르면 빠집니다.

억지로 빼내면 송풍구가 파손할 수도 있으니 꼭 버튼을 눌러서 빼는게 좋습니다

한번에 안빠지면 한번 더 누르면 빠짐~

측면 버튼으로 폰과 분리
잘 버팀 2
송풍구 집게와 지지대도 있음
충전 되는지 테스트

일반 거치대로도 쓸 수 있겠네요

지지대가 있어서 일반 폰 거치대로도 사용가능 할 듯
무선고속충전으로 잘 작동

자 이제 직접 차에 장착해봤습니다

참고로 제가 원래 쓰던 거치대 입니다. 폰을 가져다 대면 좌우 지지대가 잡아주는 제품이예요

이것도 고속무선충전되고 잘 썼습니다

나름 괜찮았지만 이제 교체다

송풍구에 집게를 끼우고각도를 맞춰 줍니다

거치대 하단에 지지대가 있어서 무게로 인한 아래로 쏠리는걸 막아줍니다

전에 쓰던 송풍구용 거치대들은 다 지지대가 없었는데 이것때문에 무게중심을 잘 잡아줍니다

배터리가 남아있거나 전원연결시 깜빡거림
지지대 역할이 큼

가로로 흡착시켜봤습니다. 깔끔하게 됩니다

비록 자석은 아니라서 순식간에 붙이고 떼는건 안되지만 그래도 만족스럽습니다

편하게 붙이고 가로 세로 다 되서 좋네요

붙이는데 1-2초 정도 걸리지만 뭔가 지이이잉 하는 소리와 함께 붙으니 남자라면 좋아할 사운드 입니다 ㅋㅋ

잘 흡착됨
고정 완료

무선으로 고속충전도 잘 됩니다

세로로 붙여도 잘 붙고~ 장점이 가로 세로 편리하게 붙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후기

가격은 2.9만으로 펀딩했으며 무선충전과 거치대 역할이 괜찮아서 만족스럽습니다

와디즈가 몇번 논란이 일어나더니 그래도 최근에는 비교적 만족스러운 펀딩 결과가 나오네요

어제 인천을 다녀오면서 편도 60km정도 운전하고 왔습니다

테스트에는 V50을 썼지만 실제 사용한 폰은 갤럭시노트20울트라를 사용했구요. 실리콘 케이스가 껴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썼습니다

가로로 1시간 30분 정도 운전했는데 고속도로나 방지턱등 덜컹 거려도 문제 없이 떨어지지 않고 잘 버텼습니다

폰의 무게도 있지만 거치대의 지지대 역할도 훌륭했고~

신기한건 1시간 정도 운전 했을 때 지이잉 하는 소리가 들리더라구요

추측하기로는 공기로 인한 흡착력이 떨어져서 다시 한번 잡아주는게 아닐까 합니다

이게 맞다면 정말 대박 제품인듯

충전코일이 넓지가 않은지 V50은 무선충전 자리잡기가 좀 힘들었고 노트20울트라는 적당히 가운데 맞추면 잘 충전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펀딩한것중 손에 꼽을 정도로 마음에 드네요

아이폰이라면 그냥 자석형태를 사면 되겠지만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좋은 선택일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