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토르 해머 키캡 (알리 익스프레스 구매)

2024. 4. 4. 09:23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요새 키보드질 하다가 키캡질도 조금씩 하면서 발견한 키캡 입니다

키캡 달랑 하나인데도 금액이 꽤 나갑니다

알리에서 구매했는데 개당 약 6달러에 배송비 2.71달러라서 만원 살짝 넘어갑니다.

그래서 배송비 아낄려면 2개 이상사는게 이득 (회사사람이랑 같이 삼 ㅋㅋ)

3/15일에 구입해서 3/30일에 도착했네요~ 대략 2주

택배박스는 아니고 그냥 비닐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제품 도착

키캡은 케이스 안에 들어있는데 케이스가 버리기 아깝네요
탄성이 있는 투명 필름에 들어 있는데 악세서리 보관에도 좋아 보입니다 (반지등)

나름 쓸만한 케이스

PUSH부분을 눌러서 열면 쉽게 열립니다

케이스 오픈

 
키캡을 빼니까 살짝 울면서 늘어난것처럼 표현되어 있는데 조금씩 복원 되네요

조금 울었음

키캡은 블랙과 실버 두가지 색상이 있는데 전 실버로 구입

작지만 나름 그럴듯 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디테일 구현이 그래도 괜찮은 편

물론 저거 하나에 만원정도 하는데 이정도는 되야...

오 그럴싸한 퀄리티

이왕이면 해머 손잡이에 스트랩 달려있는 표현까지 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키캡도 돌처럼 되어 있는데 상단 부분에 상처구멍이 있습니다

그 구멍이 뚫려 있어서 LED키보드를 사용하시면 불빛이 투과 되는 효과가 있어요

키캡 디자인

키캡 사이즈는 XDA입니다.

글자 각인이 되어 있는게 아니라서 역방향 정방향 마음대로 장착 가능합니다

특수한 전용 스위치가 아니라면 일반적인 십자 방향 스위치엔 다 맞습니다

키캡 하단

그리고 망치 모서리 한쪽에 동그란 원형 두개가 있는데 자석 입니다

망치랑 키캡을 끼우는게 아니라 자석으로 붙이면 됩니다 

이게 자석
이렇게 붙임

둘다 무게가 매우 가벼워서 자석으로 붙여도 쉽게 떨어지진 않아요

망치 때문에 키를 누르기가 힘들기 때문에 망치를 빼서 사용해도 됩니다

또 키보드 커버를 덮어도 망치 때문에 문제가..

잘 붙음

일단 누피에어96에 끼워봅니다

누피는 로우프로파일 슬림 키보드라 균형이 맞진 않는데 일단 그냥 테스트 삼아 끼워봅니다

ESC키 위치에 끼울 예정

끼우니 상처 구멍 사이로 LED 빛이 잘 보이네요

불빛 이쁨
망치 올리기

자 이제 원래 끼울려던 키보드에 끼우기 위해서 회사로 가지고 갔습니다 (회사 키보드에 사용할려고 했음)

회사 키보드는 독거미 키보드 F99 + 투명 키캡 교체 버전이라 ESC 키캡만 빼서 교체

두둥~
불빛도 두둥

뭔가 어울리네요

키캡 각이랑 라운드 형태가 살짝 다른데 디자인 자체가 달라서 크게 이질감은 없어요

키보드 전체 샷

나름 포인트 잡은 ESC 해머 키 

실물이 더 이질감 없이 어울림

ESC하나만 저렇게 하니까 뭔가 어울리네요

블랙 색상도 살까 고민했는데 키캡 전체도 아니고 저거 하나에 만원이상 태우긴 싫어서 여기까지 ㅋㅋ
(이렇게 말해놓고 또 살지도)

아 그리고 끼울 때 좀 뻑뻑해서 좀 힘줘서 끼워야 하고

키캡을 다시 뺄 때 스위치 까지 같이 뽑아져 버리니 조심해서 뽑아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