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패드 구입 및 사용기

2013. 10. 21. 16:18스마트폰

반응형

 

 

지난 14일에 발매한 LG의 G패드 입니다

가격을 무려 55만원으로 발표하여 소비자들의 원성이 자자한 제품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냥 끌려서 구입해버린;;

출시 특가 49.9만원에 정품케이스와 32기가 메모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 그거 받을려고 서둘러 산것도 있습니다;;

 

 

일단 제품 박스 입니다~

 

 

 

오픈해보니 떡 하니 지 패드가~

 

 

구성품은 설명서, 케이블, 충전기.. 끝...

이어폰은 좀 줘도 되지 않겠니?

 

 

 

패드입니다

 

 

사무실에서 작성하느라 사진을 일단 많이 못찍었는데 지난주말부터 3일정도 사용기라 할 수 있습니다

 

1. 액정 및 해상도

> 좋음, 아주 좋음, 매우 좋음!! 액정의 퀄리티는 옵티머스G프로 부터 상당하긴 했지만 정말 액정은 좋은거 같습니다. 게다가 풀HD라서 세로 화면에서도 PC웹페이지의 글씨가 전부 다 보입니다. 액정만큼은 정말 제가 사용했던 패드중 가장 좋은거 같네요
[사용했던 기종 > 아이덴티티탭, 와우탭, 갤럭시탭7인치, 모토로라줌, HP터치패드, 슬레이트7, 아이패드2, 아이패드 3세대]

 

 

2. 크기

8.3인치가 좋은 크기인건 맞는데 한손에 맞는 크기는 아닙니다

한손 파지는 가능하나 불편합니다. 한손에 편한 쵀대크기는 7인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남자손이 좀 큰편이면 8.3인치도 편할 수 있구요. 전 손 크기가 작은편입니다

암튼 한손파지는 좀 불편해요~

 

 

3. 디자인

솔직히 디자인은 제가 칭찬할 수 밖에 없는게 디자인 보고 넥서스7 2세대를 포기하고 샀기 때문입니다;;

그냥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예요;;

넥서스는 배젤이 너무 맘에 안들어서 ㅜㅜ

 

배젤도 얇고 화이트 색상이 상당히 이쁜데 끝에 라인(프레임) 싸구려틱한 플라스틱 재질 같아서 아쉽습니다

후면은 뭐 그냥 그래요. 이쁘던 말던 후면은 신경안써서 ;;

 

 

4. Q페어

Q페어란 스마트폰과 G패드를 블루투스로 연동해서 마치 갤럭시 기어처럼 전화나 문자등을 받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폰에 문자가 오면 G패드에도 문자가 오는데 일단 이 기능자체는 매우 마음에 들지만 현재로서는 조금 부족합니다

문자는 읽고 답장까지 가능합니다. 대신 MMS는 보지 못합니다. 폰에서 확인하라고 나옵니다

전화같은 경우는 받기는 안되고 끊어버리기 및 종료하고 메시지 보내기정도는 가능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게 알림 기능인데(페이스북이나 카톡등) 이 기능이 된다고는 되있는데 실제로 작동을 안해서 폰을 가리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커뮤니티보면 카톡 읽기는 가능하다고 하던데.. 암튼 뭐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구입하자마자 Q페어 연결은 안되고 G패드에서 Q페어 앱 을 업데이트 해줘야 연결 가능합니다

 

P.S추가

Q페어 SNS알림 성공했는데 Q페어에서 SNS연동 기능을 키기만 하면 안되고 탭해서 받고 싶은 메시지를 따로 체크해야만 되네요

받고 싶은 메시지 목록이 정해져있습니다(카카오톡, 마이피플, 카카오스토리등)

 

 

   
↑전화왔을 때 : 받지는 못하고 확인 및 끊기 가능                          ↑SNS알림 : 카톡등이 표시되나 확인만 가능

 

 

 

   
   

↑ 일반문자 : 읽기 및 답장 가능                                           ↑MMS : 답장 및 확인 불가능

 

 

 

 

5. 노크온

화면을 똑똑 두드리면 켜지고 끄는 기능인데 이게 생각보다 편합니다.

사실 전원버튼 바로 옆에 붙어 있는데 이 기능을 왜 쓰지? 라고 생각했으나 패드를 책상등 놔두고 쓸때 들어서 버튼까지 손이 가는게 은근히 불편하더라구요. 액정만 톡톡 건드리면 켜지니...

근데 인식이 잘 안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막 두드리기;;

 

 

6. 퍼포먼스

기본 런처를 쓰고 있는데 앱서랍을 처음 꺼낼 때 조금 딜레이가 있고 앱 몇개를 실행하고 홈으로 나오면 프레임이 떨어집니다. 메모리 최적화를 해줘야 원래 속도로 돌아오네요. 속도는 그냥 쏘쏘~

 

 

7. 동영상

액정 화질 자체가 좋으니 화질은 뭐 언급할 필요도 없고 우선 기본 동영상 재생 앱으로 영상을 몇개 돌려봤는데 MX나 다이스플레이어처럼 스와이프로 볼륨, 넘기기 등이 되서 편합니다. 그리고 1080P MKV영상을 돌려도 끊김없이 잘 재생됩니다

 

근데 이게 단점이 나스(NAS)에 있는 영상을 재생하면 자막이 안나옵니다. 앱 자체의 메뉴에서는 주변기기 목록도 있고 나스 지원도 하면서 정작 나스에서 재생하는 영상은 자막이 안나오네요;; 결국 MX플레이어로 보고 있는데 업데이트로 보완되었으면 좋겠네요.

 

 

8. 일정관리

일정관리는 사실 크게 쓸말은 없고 구글캘린더에 회사 업무나 개인일정을 관리하는데 위젯 달력에서 일정목록이 다 표시되서 보기 편하네요. 달력도 깔끔해서 이쁘구요~ 따로 서드파티 앱을 설치 안해도 충분합니다

 

 

9.Q메모

정작 기대도 안했던 Q메모 기능이 꽤 좋습니다. 전 엘지폰을 안써봤는데 엘지폰에 있는 기능이라고 하네요(옵지프로부터?)

이게 왜 좋냐! 라고 하면

보통 메모 기능은 [메모 엡을 실행 > 글을 작성 > 혹은 이미지를 불러옴 > 이미지위에 글을 작성 ] 이런 단계를 거치는데 메뉴버튼이나 홈버튼 드래그를 이용해 바로 Q메모를 실행하면 현재 화면에서 낙서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화면 캡처 준비와 함께 낙서가 가능!

 

여기서 Q페어를 연동해놨다면 Q메모로 저장한 사진이 바로 폰으로 연동되서 복사가 됩니다.

그럼 폰에서 바로 카톡이든 라인이든 보내면 됩니다(지패드에서 보내도 되지만 보통 폰에 메신저가 깔려있으니)

 

Q메모가 정말 좋네요. 게임하다가 바로 메모 해서 설명해도 되고 네이버 지도 보다가 바로 지도 위에 메모해도되고~

갤노트 처럼 와콤펜 내장이었다면 완벽했을 텐데 아쉽습니다

 

 

 

 

10. 카메라

음.. 사진은 찍혀요~

 

 

 

11.소프트키

제가 싫어하는게 사실 소프트 키 입니다. 동영상볼 때는 알아서 사라지지만 게임이나 그외 부분에서는 너무 거슬리네요

특히 만화책을 가로로 두페이지씩 보는데 소프트키만 없어도 더 크게 볼 수 있는건데 좀 아쉽습니다(루팅안하는 전제하에)

 

 

 

12. Q슬라이드

음.. 실용성은 크지는 않습니다. 한 10인치 정도 되야 멀티테스킹 할만한데

메인 화면을 제외하고 2개까지 총 3개를 멀티로 돌릴 수 있네요. 그리고 앱도 내장 기본앱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갤노트나 갤4는 서드파티 앱도 어느정도 되기 때문에 이부분도 좀 아쉽네요

그래도 동영상을 보면서 인터넷을 하기엔 적당한 사이즈 입니다

 

 

 

 

 

 

13. 게임

많이 돌려보질 못했습니다

일단 제가 주로 하는 쿠키런을 돌려봤는데 고속으로 달리는 부분에서 프레임 저하가 있습니다(갤4에선 없음)

진격 1942는 부드럽게 돌아가구요

그외에 더 플레이해봐야겠는데 왠지 게임은 좀 불안하네요

 

 

 

14. 배터리

생각보다 빨리 소모됩니다.

요세 아이패드만 만져서 거기에 익숙해져서 그런건지 패드치고는 빨리 다는 느낌?

체감상 폰(갤럭시s4)보다 조금 더 오래가는거 같네요

(화면밝기중간으로 했음)

 

 

 

 

15. 가격...

비싸요~ 기기 자체는 매우 좋아요~

근데 비싸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40만원(39만9천원)이 딱 좋은거 같습니다.

49만9천원에 구입했으니 사은품을 만약 다 받게되면(정품케이스, 32기가 메모리) 40만원 초반에 구입했다 라고 그냥 긍정적 자기위안 하렵니다~ -_-

 

 

아무튼 이정도 입니다

기기자체는 좋습니다. 만족감도 좋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