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ini Contoller (로지텍 무선 미니 키보드 for 구글TV)

2013. 1. 16. 15:23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해외쇼핑몰에 44불에 풀려서 구입한 제품입니다. 주 용도는 PC를 프로젝트에 연결해서 동영상을 보는데 필요한 리모컨이라고나 할까요? 무선마우스는 있는데 키보드를 처야할 상황이 오면 다시 일어나서 컴퓨터 책상 앞으로 가야하는게 너무 불편했었습니다;;

 

디노버 제품과 흡사한 제품으로 이녀석은 블루투스는 안되고 구글티비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구글티비가 없으니 일단 그림의 떡...

 

▼ 제품 박스 상태입니다

 

 

▼ 개봉하니 배터리와 수신기가 들어있네요~

 

 

▼ 그리고 충전기와 USB연장선이 있습니다. 연장선은 구글티비 연결 시 좀 더 쉽게 빼고 쓰라고 되어있습니다

충전기는 해외제품을 구입해서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프리볼트라 돼지코만 있으면 그냥 간단히 충전

 

 

▼ 키보드 오픈! 아쉽게도 정발이 아니라서 한글 각인이 없습니다 ㅜㅜ 일반 키보드라면 외웠지만 미니키보드라 적응하는데 좀 시간이 필요하네요.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한글스티커를 구입했습니다

 

 

▼ 왼쪽에 마우스 좌클릭 버튼이 있으며 펑션키를 누르면 우클릭이 됩니다. 왼쪽 큰 버튼 두개는 구글티비 채널변경이지만.. 쓸모없고 페이지업 다운 키로 사용~ 돋보기 버튼이 검색처럼 되어있는데 윈도우에서 사용하면 윈도우 키 입니다

그리고 아래 쉬프트/스크롤은 누르고 있으면 터치패드 조작시 마우스커서가 움직이지 않고 마우스 휠 기능을 해줍니다

 

 

▼ 뚜껑을 열면 전원이 켜지고 닫으면 꺼지는 방식입니다. 밤에도 볼 수 있게 불빛이 들어오네요

 

 

▼ 요건 보통 노트북에 있는 터치패드인데 바로 옆에 스위치를 조작하면 아래처럼 방향키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스위치를 사용하지 않아도 펑션키만 누르고 있어도 터치패드와 방향키를 번갈아가며 사용가능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터치패드 부분이 좀 민감해서 일반적인 노트북보다 사용하기 좀 힘듭니다. 아마 파지할 때 엄지손가락으로 조작하다보니 손가락이 달라서 그럴지도 모르겠네요

 

키감은 별로 좋은 편은 아니네요. 납작해서...

 

ALT + Shift를 누르면 한영 전환됩니다...만 역시 한글각인이 안되어 있어서 좀 불편하네요. 어여 스티커가 오길...

 

단순히 리모컨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네요. 크기도 적당하고 키보드 마우스 다 되니 편리합니다. 대신 디노버를 구입한다면 가격이 너무 비싸 가성비로 매우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제가 산 가격정도면 딱 그가격에 맞는것 같고...

디노버 한국정발은 18만원 가까이 하고 중고도 10만 초반대더군요. 대신 블투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아이폰/안드로이드폰 연결가능)

 

usb수신기를 otg케이블로 안드로이드에 연결하면 될지도 모르니 나중에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