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첫째주 모바일게임평가 -그녀의기사단

2008. 1. 6. 17:50핸드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게임명:그녀의기사단
개발사:지오인터랙티브
장르:액션RPG
추천도:★★☆☆☆
테스트기종:SCH-B500




2000년에 출시한 PC용 패키지게임 그녀의기사단의 모바일작품이다. 물론 첫 모바일작품은 아니고 지팡용 액션게임으로 출시된바있다. 그리고 일반폰용으로 다시 리메이크 되었는데 완전 오리지널로 다시 만든 작품이다.

게임방식이 조금 특이한편인데 일반 마을에서의 이동은 정통RPG지만 마을을 나가 이동할때는 강제횡스크롤 타입의 아케이드 게임과 비슷하다. 그리고 적과 부딪히면 반다이남코의 '테일즈오브'시리즈와 비슷한 전투스타일로 게임에 임한다. 그래픽도 수준급이고 두명의 다른스타일의 캐릭터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선택의 폭도 넓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별 두개를 준이유는 엄청난 버그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버그 전에 아쉬운점을 말하자면 전투가 중요한 게임인데 타격감이 매우 떨어진다. 캐릭터의 모션은 다양하지만 적을 공격하면 적이 맞는건지 내가 맞는건지 판단도 헷갈리는편. 대신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스킬과 원호공격(스트라이커)이 떨어지는 타격감을 조금 매꿔준다.

버그는 매우 매우 심한편... 마을 이동에서 텐트에 닿기만 하면 엠플레이온으로 튕겨버리는 초기버그부터 어느정도 진행했을때도 다운버그등이 존재한다. 버그패치가 나오겠지만 패치해봤자 세이브 다 날라간다. 필자는 열힘히 했던걸 다시 반복하고 싶지는 않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