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키가 추가된 누피(Nuphy) Air96 V2 한글각인 정발구입 (와디즈 펀딩)

2024. 2. 14. 23:18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로우프로파일 슬림 키보드 누피 에어96 구입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키보드 누피 Air 시리즈중 Air 96 V2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Nuphy Air75 키보드를 사용중이었고 air시리즈가 로우프로파일 키로 슬림한 형태의 키보드 입니다

https://smobile.tistory.com/856

 

[Nuphy] 무선 기계식 키보드 Air75 와디즈 펀딩 및 정발 구입기

이뻐서 구입한 유무선 기계식키보드 작년에 출시한 기계식 키보드중에 좀 핫한 제품입니다. 슬림형 로우프로파일 + 기계식키보드 + 75키 + LED + 핫스왑 + 무선(2.4Ghz,블루투스) 이 모든거 + 이쁜 디

smobile.tistory.com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집보다는

회사에 있는 시간이 많으니 회사에서 써볼려고 했지만

사무직 업무 특성상 텐키를 자주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아

회사에서는 풀배열 키보드를 따로 쓰고 있었습니다 😢

이번에 Nuphy에서 Air96 V2 키보드가 나왔는데 텐키(우측 숫자키패드)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해외버전은 이미 출시되었으며 한국정발은 아직 안되었는데

마침 펀딩으로 먼저 정발 출시해서 구매했습니다

정발의 좋은점은 한글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키보드를 안보면서 치기 때문에 한글각인이 별 의미는 없지만
그래도 전 한국 사람인지라 각인 있는게 더 이뻐보이더라구요

참고로 제품명 뒤에 숫자는 키배열 수 입니다. 75는 75% 키배열, 96은 96%키 배열 

와디즈에서 펀딩후 잘 버티면서 기다리다 택배 발송 알림 부터 두근 두근~~

 

박스 개봉

펀딩 결제 하고 한달정도 기다린듯한데 잊고 살려고 해도 자꾸 기대되서 생각나더라구요. 

드디어 도착

언제나 두근두근 한 박스 개봉

개봉해 봅니다

휴대용 케이스랑 같이 주문했습니다

그래서 동시에 두개 제품 도착

키보드 본체와 케이스

개봉후 교환 반품 불가 씰이 크게 붙어 있네요

걱정마 불량 아니면 잘 쓸께~

양쪽에 반품불가 씰

박스 개봉~

언제나 새제품 박스 개봉은 즐겁습니다

드디어 개봉

제가 Air 75는 V1 버전을 사용중인데 키보드 먼지 커버가 없어서 따로 구입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Air96 V2제품은 커버가 이미 들어있네요! 

키보드 커버와 함께 동봉
먼지 방지용 키보드 커버 잘쓸께

키보드 키 사이에 먼지가 들어가면 청소도 힘들고 먼지는 계속 보이고... 여간 신경이...

먼지 방지 커버도 나름 누피 로고도 새겨져있고 싸구려틱 하지만 이거 하나만으로도 추가 구입지출이 없어 매우 좋아요

그리고 다시 개봉을 이어갑니다

두근두근

제품 전체 구성품 입니다

제품 본체와 USB 케이블(A to C), 키캡/스위치 리무버, 샘플축, 2.4g 수신기, 윈도우용 키캡 및 여분의 엔터키캡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 사진을 안찍었는데 이 제품도 오타쿠용? 애니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관심없어서 패스했...

제품 구성품

윈도우용 키캡과 엔터/ESC키캡은 다른 색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본은 MAC용으로 키가 구성되어 있으니 키캡 리무버로 제거하고 교체해 줍니다(전 윈도우 사용자)

여분의 추가 키캡들
OPT, CMD등 맥용 키캡으로 되어 있음

스위치는 제가 이 제품을 적축으로 구입했는데 모르는 축이 더 있네요

여분의 샘플 축과 2.4g 수신기
키캡 리무버

USB케이블도 전용답게 색깔과 마감이 되어 있습니다

딱 봐도 나 누피 키보드 전용 케이블이야 하고 외치는 느낌

전용 케이블

무선연결에 사용하는 USB수신기는 블루투스 대비 딜레이가 현저히 적어지기 때문에 게임용을 생각하고 있다면 유선이나 USB수신기로 연결하면 됩니다

제가 기존 누피에어75를 사용할 때 좀 불편했던게 수신기를 보관하는 공간이 없어서

잃어버리면 어떡하나 문제였는데(특히 휴대성을 강조한 키보드인 만큼)

이번에는 뭔가 수신기 보관함? 같은게 있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캡이 빠짐

근데 잘 보면 뭔가 홈이 있어 이걸 어따 사용하지 하고 찾아보고 있는데 메뉴얼에도 나와있지 않아서

특이한건 검색해도 사용기에 이걸 사용하는 방법이 딱히 써있지 않음;; 다들 모르는건지

근데 홈 사이즈가 뭔가 케이블 사이즈랑 비슷해보여서 케이블에 끼우니까 딱 맞습니다

평소에는 케이블에 끼워서 보관이 가능하네요.

그래도 본체에 수신기 보관함이 있거나 혹은 저 홈을 키보드 본체 어딘가에 끼우거나

케이스에 끼우거나 했으면 좋았을텐데 일단 저렇게 보관은 되지만 보관방법이 아쉽습니다

이렇게 끼워서 보관 가

본체 등장

누피 Air는 슬림형으로 개인적으로 슬림형이 이뻐서 실용성 보다는 단지 이쁜게 마음에 들어서 샀던 제품입니다

그래서 키사이 간격이 좁아서 오타 확률이 좀 높습니다

슬림형

영롱한 본체 등장

일반적인 키보드 배열과 다르게 모든 키가 정렬을 맞추어 배열되어 있습니다

뭔가 마음의 안식이 되는 느낌

그런데 단점은 모두 키 간격이 붙어 있어서 십자키와 숫자키까지 붙어 있기 때문에

자판을 막 입력하다가 방향키 혹은 숫자키패드를 입력할 때 자꾸 오타 납니다 ㅜㅜ

이거 계속 사용하면서 익숙해지는것 밖에 없겠어요

직구와 큰 차이점은 역시 한글 각인!

이쁘다

뒷판은 V2에서 개선된 키보드 스탠드가 있습니다

Air75 V1은 스탠드가 없어 스탠드 역할을 해주는 고무받침대?로 떼었다 붙였다 해야해서 불편했는데 그 점을 해결해주었네요

하판

그리고 가운데 누피 로고가 있는 알루미늄 판은 예전에 기스가많이 나서 고객 클레임이 상당히 있었던걸로 아는데

사실 저기도 보호필름이 붙어 있어 필름에 난 스크래치 였습니다

이번에는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필름을 뜯을 수 있는 스티커가 우측 위에 표시되어 있네요 ㅋㅋ 

클레임 선 방지 ㅋㅋ

스탠드 지지대도 2단계 입니다.

높이 조절을 2단계로 가능해서 원하는 각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2단계 조절 가능

 

전 윈도우 사용자라 맥용 키보드를 제거 해야 합니다

자 집도를 시작하지

그리고 윈도우용 키캡 장착

웰컴 윈도우 키캡

키보드 케이스는 키보드 그레이 색상과 맞출려고 그레이 색상으로 샀네요

키보드 파우치(케이스) 깔맞춤

하지만 금방 때탈것 같습니다 ㅜㅜ

이전에도 케이스를 썼기 때문에 케이스 기능을 알고 있지만 이 케이스는 홈에 맞춰 놓으면 자석이 있어 붙습니다

각 홈에 맞춰 키보드를 얹음

오 이번에도 역시 자석이 있는데 Air75 케이스보다 자력이 쎕니다

좀 더 강하게 붙네요. Air75 V1은 진짜 자력이 거의 없을 정도로 약했는데...

잘 붙음

이전 제품과 똑같이 커버를 뒤로 젖히고 똑딱이에 끼우고

이렇게 끼우고

태블릿이 있으면 스탠드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이거 직장에서 회의할때 은근 편합니다

키보드케이스를 이용한 스탠드 역할

이 제품은 맥과 윈도우를 다 지원해서 전환 스위치가 있으며 무선은 4개연결 유선 1개 연결이 가능합니다

무선은 3개가 블루투스 + 1개(2.4g)수신기로 연결 가능합니다

각 기능별 스위치

집에 있는 LT84키보드랑 비교했더니 텐키 포함인데도 불구하고 텐키리스 제품과 사이즈가 거의 같습니다!

사이즈 비교

LED효과도 있으며 키보드 양옆에 LED가 있는데

좌측은 블루투스 페어링등의 깜빡임을 확인할 수 있고 우측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스텀으로 색상 변경도 가능

사이드 LED

LED는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펑션키를 누른 상태로 방향키 좌를 누르면 LED효과 스타일은 순서대로 선택할 수 있고 펑션키를 누른 상태로 방향키 상/하는 LED밝기 조절

또 펑션키를 누른 상태로 방향키 우를 누르면 LED색상을 변경할 수 있어요

LED효과는 이쁘지만 대낮에는 잘 안보임

단점은 키캡이 투과형이 아니라서 키캡 사이로만 불빛이 보이기 때문에 낮에는 잘 안보입니다

그래서 Air74는 투과형 키캡을 사버렸...

아무튼 효과 자체는 이쁩니다. 설정도 많구요

다양한 LED효과

자 그리고 제가 이미 사용했던 Air75 V1과 사이즈 비교입니다

가로 사이즈 비교

Air75는 제가 한글자판 부분만 투과 키캡(블랙)으로 바꾼 상태입니다

둘다 이쁨

생각보다 사이즈 차이가 나지만 Air96 v2 자체도 일반적인 텐키리스 사이즈라 작습니다

키보드 사이즈 차이는 있지만 Air96 자체도 작은편

그리고 가장 불편 했던 키보드 각도조절

2단계 각도조절 가능한 V2버전

1단계 정도가 V1용 높낮이 조절용 마그네틱 거치대와 비슷합니다

1단계 해야 비슷한 높이

케이스도 75용은 약간 옐로우 주황색 비슷한 색상으로 구입했었는데

저건 지금봐도 괜찮아 보이는 색상이네요

케이스 비교

키보드 두께는 거의 비슷합니다 높낮이 조절로 2단계 각도에서는 확실히 차이를 보이네요

 

간단 후기 ⌨

이미 Air75를 쓰고 있기 때문에 타건감이나 느낌등은 알고 있어서

적축으로 바꾼 스위치 키감과 텐키를 쓸수 있다는 부분을 제외하면 

익숙해진 상태라 큰 감흥이 없긴 합니다

그래도 이쁘다는건 여전 ㅋㅋ

개인적으로는 청축 계열의 소리보다는 적축 계열이 저한데 더 맞네요.
뭔가 스걱스걱 사각사각 그런 느낌이 좋더라는😃

회사에 가져와서 며칠 업무용으로 써보니 확실히 방향키와 숫자키를 입력할 때 자꾸 오타가 납니다 ㅜㅜ

이거 빨리 적응해야겠어요

그리고 Del, Home, End, PGUP, PGDN도 자주 쓰는 키 인데 이것도 오타가...

이쁜걸 얻고 적확도를 잃었네요... 😥

그래도 이뻐서 쓴다 ㅋㅋ  

 

레트로 마리오 키캡(XDA) 추가 구입

키캡을 추가 구입했습니다.

용도는 Air96용은 아니었고 집에 키보드가 몇개 있어서 키캡질좀 해보고자

이뻐서 산 키캡이긴 한데 로우프로파일이 아닌 XDA 프로파일 키캡을 구입하였습니다

PBT염료승화 방식 입니다

마리오 키캡 이쁨

Air96은 키들이 다 붙어 있어서 오타나는 몇개만 일단 바꿔볼려고 합니다 (나머지는 다른 키보드에 사용)

근데 스페이스 이쁜데 구멍이 안맞아서 못바꿈 ㅜㅜ

스페이스는 실패

이렇게 ESC, 십자키, 백스페이스, HOME, END, PGUP, PGDN 만 교체했습니다

몇개만 부분 교체

높낮이가 달라서 확실히 구분되어 훨 편하긴 하네요

일체감을 해치긴 하지만 뭔가 나름 이쁨 ㅋㅋ

 

확실히 바꾸고 나서 좀 쳐보니까 오타율이 확 줄었습니다

키가 구분되어 있으니 치기 편하긴 하네요

일체감은 사라졌지만 보다보니 나름 이것도 이뻐 보이더라구요 ㅋㅋ

에어96키캡과 구입한 마리오키캡이 다행이 둘다 라운드형으로 각이 져 있어서 두께 빼고는 잘 어울립니다

이상 추가 키캡 사용기 끗!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