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라고 갤럭시워치6용 스탠드를 갤럭시워치4에 사용해보기

2024. 2. 1. 19:56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저는 아직 갤럭시워치4를 사용중입니다

워치6까지 나온 마당에 아직 워치4를 쓰면서
지금 24년 1월에 워치4용 스탠드를 올리는 이유가
제가 구입한 스탠드가 5, 6전용으로 파는 제품이기 때문에
호환관련해서 내용을 작성하기 위해 올리게 되었네요

잘 모르시는 분은 워치 시리즈 별로 스탠드가 제대로 호환이 되는지 
사용할 수 없는지 궁금해 하실까봐 참고용으로 포스팅 합니다

워치4를 오랫동안 사용하다가 질리는 감도 있고 뭔가 변화를 주고 싶어
스탠드를 검색해보고 보는 순간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어서 사고 싶은 케이스를 발견합니다
상세페이지 내용에 4는 호환 불가라고 써있더라구요

엘라고 공식 제품 상세페이지 호환 설명 정보

하지만 갤럭시워치는 다 사이즈가 비슷한데 왜 호환 불가지?
케이스도 아니고 걍 거치대일뿐인데...
그냥 호환 불가라고만 써있고 딱히 이유가 안써있어 제가 확인해볼려고 샀습니다 ㅋ
그리고 도착...
언박싱은 딱히 없어요.  작은 박스에 꺼내면 바로 제품이 나와서.. ㅎ

커엽

완전 커엽!!
앙증맞은 4개의 다리와 상단의 볼륨버튼 (안눌림 ㅋㅋ )
스피커 디자인을 모티브로 만든 제품이라고 하네요

후면은 왠지 상단에 걸쇠를 당겨서 커버를 빼 배터리를 넣을 수 있을 것같은 디자인 입니다

하단에는 케이블을 빼고 정리하는 홈이 있어요

하단에 파인 케이블 정리 홈

정면에 CHARGER 공간에 충전기를 넣으면 됩니다

충전기 넣는 공간

구성품은 케이스, 본체, 메뉴얼이 들어있습니다
본체충전기만 있으면 되니 나머지는 휴지통으로~~

자 여기서 이제 사용해볼려고 했더니 드디어 호환 안된다는 뜻을 알았습니다

워치 본체가 안들어가는건 아니고 충전기가 안들어갑니다

보통 워치 4까지는 충전기 본체의 지름이 34mm정도 됩니다
그리고 워치5, 6는 충전기 지름이 28~29mm 입니다

즉 충전기만 교체하면 사용가능 합니다
그런데 삼성정품 충전기가 비싸요. 거의 3만원돈 합니다

그래서 호환충전기를 찾아보니 죄다 중국산에 34mm넘어갑니다
알리에서 살려다 알리는 지름 표시도 안나오네요.
쿠팡 뒤지다가 27mm 스팩 보고 샀는데 막상 샀더니 34mm 나와서 하아..
클레임걸고 다시 환불했습니다. 스팩이랑 다르면 어쩌자는... (누*트 갤럭시워치 충전기)

쿠팡에서 산 충전기 약 33mm라 안들어감

결국 더 검색해보다 29mm 짜리를 발견 하고 구입 (1.2만 정도 구입)

29mm 충전기 발견하고 구입


드디어 제대로 맞는 스팩의 충전기가 왔습니다

왼쪽이 29mm호환 충전기, 우측 갤럭시워치4 정품 충전기 34mm

사이즈를 재 보니 29mm 나옵니다
다행...

휴... 29mm

스탠드에 장착해 봅니다
선을 안쪽으로 넣고 쭉 빼서 장착

요렇게 선을 넣어요

다 넣고 선 정리 홀더에 마무리로 끼워넣습니다

선정리까지 마무리

갤럭시워치4에 삼성정품 풀커버 케이스까지 끼운 상태입니다

사용중인 워치4

두께 상관없이 그냥 쏘옥 들어갑니다
충전도 잘 됩니다
근데 왜 회전을 안하지 삐딱하게... ㅋㅋ

장착완료
충전중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충전스탠드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일단 충전기만 사이즈에 맞는걸 구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케이스들이 이쁜게 계속 나오는데 29mm 지름 사이즈로 만들어진게 많아서

정품충전기든 호환 충전기든 사이즈 작은거 구비해놓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그리고 중간에 당근으로 워치6 정품 충전기도 싸게 업어왔어요

마침 1년전에 알리에서 샀던 워치스탠드가 생각나서 꺼내서 끼워보니 됩니다
(그때도 사이즈 안맞아서 못썼는데 까먹고 있었음 ㅡㅡ;)

알리에서 샀던 충전기에 워치6 정품 충전기 장착 (오래된 갤럭시s3를 넣어봄)
왼쪽이 알리 스탠드( 오래된 갤럭시워치3)

충전기 사이즈 삽질하다가 드디어 장착했네요

참고로 본인이 워치5, 6를 가지고 있는 경우라도 호환 충전기를 사면 30mm이상 제품이 많습니다

그래서 원래 쓰던 스탠드에도 못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 : 호환 충전기는 사이즈를 잘 체크하고 사면 되겠습니다

이쁘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