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윈도우모바일 입력기(가상키패드)전환을 편리하게

2010. 2. 17. 16:15스마트폰

반응형
*이 소프트웨어는 WM 6.1 엑스페리아 X1에서 테스트되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에서는 작동이 안되거나 화면이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풀터치 스마트폰이라면 어쩔 수 없이 가상키패드를 통해 문자를 입력해야하는데 일본어나 중국어등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가상키패드도 많이 설치해야하고 선택할때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아주 작은 화살표를 클릭해야 키패드 선택화면이 나오는데 손가락으로 누르기는 참으로 불편하죠.

액정이 작을 수록 누르기 힘들고 클릭후 바로 뜨는게 아니라서 제대로 클릭이 되어있는지도 모르고 또 누르다가 닫힐 때도 있습니다. 전환하는게 가장 불편했었는데 이 기능을 어플하나로 아주 편리하게 전환할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은 ftSwichSIP라는 어플로 설치하면 아래 사진처럼 무슨 스타크래프트 아이콘같은 어플이 생성됩니다.

 

클릭하면 처음에는 문구가 뜨지만 그 다음부터는 뜨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무런 변화가 없는데 바로 입력기가 전환된 겁니다. 입력기는 원래 있는것부터 본인이 설치한것까지 순서대로 바뀝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에는 두가지 어플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전환할때마다 어플을 실행하면 귀찮으므로 AE-Button을 이용하여 이 어플을 단축키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정해놓고 입력기를 띄어놓은 상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바뀌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입력기는 선택하기 오래 걸리니 SKTools를 이용하여 안사용하는 입력기를 숨기거나 삭제해놓으면 편리합니다.

필자가 설치해놓은 입력기는 모아키2와 일본어 입력기, 그리고 X1의 기본입력기인 스카이II 한글인데 보통은 모아키를 자주 사용하지만 MS-SMS는 X1에서 버그가 있어 이 경우 SKY II로 전환하고 사용하는데 단축키만 눌러주면 되니 무척 편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