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마지막주 모바일게임평가] 강철의 연금술사2

2007. 6. 26. 17:43핸드폰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T

-제목:강철의 연금술사2
-개발사:일랙트릭아일랜드
-장르:정통RPG
-추천도:★★★☆☆








코믹북과 애니메이션등으로 유명한 강철의 연금술사가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되었다. 이번이 두번째 작품인데 전작의 경우 액션RPG스타일로 원작의 분위기 재현은 좋았으나 단순반복 노가다 진행 및 어려운 난이도등이 실망스러웠는데 이번작품은 완전 정통RPG스타일로 다시 바뀌었으며 스토리는 애니메이션을 따라간다

전투에 신경을 많이 써서 연금술을 시험해서 새로운 기술도 만들어낼 수 있고 연금술을 사용할 때 컷인 장면으로 연출이 상당히 멋있다. 필드에서도 연금술을 이용하여 아이템을 얻거나 길을 만드는등 원작에 또한번 충실하다는 점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스토리가 중시된 RPG작품인데도 불구하고 전투 밸런스와 난이도가 상당히 껄끄럽게 되어있다. 마치 MMORPG 노가다를 즐기듯 초반부터 적들의 에너지나 한 전투에 나타나는 적의 수가 많아 어렵고 레벨을 한두번 올려도 별 차이가 없을 정도로 밸런스 조절에 실패하지 않았나 싶다. 또한 자동전투를 했을 때 전투중에 불리하다고 생각하면 수동으로 바꿀 수 있어야 하는데 불가능하여 자칫 게임오버 당하기 쉽상이다. 게임 자체는 스토리를 중시한 게임같으면서도 학생들이 MMORPG노가다에 익숙하다고 생각한 탓인지 스토리를 즐기기전부터 짜증날 수 있기도 해서 아쉬운 부분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