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구입한 아이덴티티탭 사용기

2011. 4. 16. 01:09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안드로이드 패드 아이덴티티탭입니다
초기 올레패드라고도 소문났고 와이브로 가입시 무료로 제공하는 제품이기도 했습니다(초기 기기값은 40만원대 중후반)

출시된지 좀 지났지만 중고가가 바닥을 기고 있어서 한번 구입해보았습니다
패드에 관심은 있는데 돈이 없는 분들은 제글 참고해보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중고구입 가격대 성능비 사용느낌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 스팩으로 보면 갤럭시S와 거의 비슷합니다.
7인치이지만 폰의 해상도 800x480까지 폰 스팩과 비슷합니다
게다가 TFT액정입니다

때문에 화면은 갤럭시탭이나 아이패드와 비교가 안됩니다.
우선 베가나 갤스, 모토글램등의 4인치내외의 폰에서는 깔끔하게 보이던 글씨등이 아이덴티티탭에서는 조금 뭉게져보이는 느낌도 있습니다. 민감하지 않은분은 잘 모를수있습니다

그리고 TFT액정이라 특유의 번들거림, 반사, 시야각의 문제가 좀 있습니다.
그리 심한편은 아니고 오히려 게임이나 인터넷등 보통때는 괜찮습니다
만화책볼때는 흑백색상이다보니 좀 신경쓰이기도 합니다

내장메모리는 8기가인데 어플 설치 공간이 따로 약800메가정도 됩니다
나머지 용량은 외장메모리로 활용되고 SD카드 외장메모리를 끼우면 외장이 2개 잡힙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라 기본어플은 거의 사용안하는데 시계기능은 좋습니다. 모토로이의 크레들 사용시 나오는 화면과 같습니다
탁상시계 역할하기 매우 좋네요.

2.2프로요 및 마켓지원 업글된다음에 구입한 중고라 os나 어플에 대한 단점은 없네요

터치감도 이상하고 기본런처가 좀 답답해서 런처프로로 바꿨는데 속도는 빨라졌으나 터치감은 변화없습니다. 개 구립니다;;
우선 반응이 한박자 느리며(드래그하면 바로 반응하지않음) 안드로이드폰에서 오타없이 200~300타 나오는데
이건 뭐.. 글씨를 못치겠습니다. 정확히 눌러도 옆에 단어가 눌리고 아주 아주 느리게 입력해야 겨우 치네요.

원래그런건지 터치 불량인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개 구립니다 ㅡ.ㅡ

어플 호환성은 좋은편입니다. 대부분 잘 돌아가고 게임같은경우 베가보다 더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갤스 정도 되는것 같네요

하지만 2D게임같은경우 해상도는 그대로에 액정사이즈만 커진경우라 좀 도트가 튑니다.

동영상은 일반적인 디빅영상은 잘 재생됩니다. 화질도 좋은편입니다.
DMB도 되니 가끔 티비볼때도 좋네요

카메라는 AF가 안되서 그냥 있다는거에 만족하면 되겠습니다

HDMI와 GPS는 사용안해봤습니다

연속 사용시 발열이 조금 있는편입니다. 심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좀 빨리 소모됩니다.
대기시간에도 생각보다는 소모가 빠르네요.

전체적으로 보면 최근 중고가가격대(16만원에 구입) 성능비로 매우 좋은 기기입니다.
동영상 플레이어로도 좋고 게임용도로좋고 만화책뷰어 용도로도 좋습니다
갤탭이나 기타 좋은 패드와 비교하면 당연히 떨어지지만 10만원대 중후반이라면
멀티미디어 기기로서는 손색없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