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link GT1 Ultimate 3GB DDR4 + 32GB EMMC 안드로이드TV Box 구입 및 사용기 (크라이저 에어마우스 추가구입)

2017. 12. 15. 17:04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티비가 엘지 스마트 티비라 유튜브 및 나스에서 영화 보는게 주 용도인데 한 3년전 티비다 보니 유튜브 실행이 너무 느리고 이유를 모르겠지만 꼭 마지막 1분정도 남겨두고 버퍼링이 심하거나 폰 대비 버퍼링이 너무 심해서 안드로이드 티비박스를 찾아보았습니다

주 용도는 유튜브 및 나스 영상 재생입니다

기어베스트에서 69불에 구매했으며 무료배송이지만 알리익스프레스 처럼 배송이 좀 걸렸습니다 

주문하고 약 2주만에 받았네요

기본 스펙입니다(제품 소개페이지 캡쳐본). 3기가 램에 32기가 메모리라 용량은 적당합니다. 물론 마이크로 sd슬롯이 있어서 추가 용량 지원이 되구요



↓ 제품 박스 입니다


↓ 박스 개봉하니 바로 제품이 나오네요


↓ 생각보다 작고 재질도 싸구려틱하지 않습니다. 깔끔하고 좋네요


↓ 구성품 입니다. 리모컨이 들어있어요


리모컨은 상단 좌측에 TV학습 버튼이 있는데 러닝버튼을 오래 누르고 있으면 티비리모컨과 학습 시킬 수 있습니다. 티비 전원을 끄면 GT1도 슬립모드로 들어가서 편합니다

리모컨에 마우스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누르면 커서가 나옵니다. 그걸 십자키로 이동시켜야 하는데 엄청나게 답답하고 느려서 화면터치해야하는 상황이 아닌이상 안쓰는게 좋습니다

안드로이드 티비박스지만 TV용 OS 기반이 아니라 스마트폰 기반이라 왠만한 앱들은 다 설치됩니다. TV기반이면 TV용 앱들만 설치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한데 이부분을 해소해서 푹이나 옥수수등 다 설치 됩니다

이더넷을 지원해서 유선랜으로 연결시켜놨는데 버그인지 슬립모드로 들어갔다가 나오면 인터넷이 안됩니다. 재부팅 하거나 와이파이로 연결해야 되네요.


↓ 에뮬도 돌리면서 옥수수 티비 틀어놓은 화면입니다


↓ 메인 화면에서 옥수수 창 띄운 화면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막강한 동영상 플레이어 KODI를 설치하고 나스 영상을 재생하니 엄청 잘 돌아가고 유선랜으로 연결해서 막 넘겨봐도 버퍼링이 거의 없고 끊어지는 경우도 없어서 좋네요

미박스는 와이파이만 지원되서 구입대상에서 제외했는데 유선랜을 고른 이유중 하나가 와이파이 연결시 나스 영상을 마구 넘기면 대역폭을 감당 못하는지 갑자기 와이파이가 끊어지는 현상이 발생했는데(모든 와이파이 기기들이 다 동일함/안드로이드/아이패드등) 이게 없어서 너무 좋네요


터치패드가 있는 무선 키보드를 GT1에 연결하니 터치패드 마우스나 키보드등 잘 작동 됩니다. 하지만 키보드와 리모컨 둘다 사용하기 불편해서 리모컨+키보드+마우스 일체형을 찾아보다가 크라이저 에어마우스라는 제품을 찾게 되었고 구입했습니다

사실 이런 제품은 알리에 1~2만원대로 많이 있는데 한글 각인이 없어서 그냥 국내제품을 구입했습니다

↓ 제품 박스입니다


↓ 구성품입니다. GT1은 풀사이즈 USB 입력이 2개 있어서 아래 USB리시버를 바로 끼울 수 있습니다

리모컨을 잘 보시면 상단에 재생 관련 버튼이 KODI에서 다 지원해서 배송재생 및 플레이/정지가 가능하고 바로 아래 안드로이드 버튼 홈, 뒤로가기가 있어서 조작에 문제는 없습니다

방향키 아래에 PG버튼이 있는데 페이지 업/다운 버튼과 동일해서 인터넷 이용시 스크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사용시 휠이나 터치패드가 없어서 스크롤은 이 방법밖에 없네요

화살표 버튼은 에어마우스를 사용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데 에어마우스를 사용하면 리모컨을 공중에서 이리저리 움직여서 마우스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건 잘 움직이는데 한템포 느려서 인풋렉이 있긴 하네요. 티비를 게임모드로 돌려야되나...

숫자버튼 우측에 있는 기능키는 인터넷버튼 외에는 GT1에서 작동을 안하네요. 


↓ 리모컨 뒷부분


리모컨 뒷부분은 키보드로 인터넷 사용시 혹은 구글스토어 검색, 각종 로그인등 키보드가 필요한 상황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버튼 누르는 감이 좀 꾸욱 눌러야 되고 약간 싸구려틱한 느낌도 듭니다. 버튼 감은 그리 좋지는 않네요.


이거 쓰니 키보드와 리모컨 두개썼던 불편함이 싹 사라져서 너무 편합니다.

특히 옥수수 어플의 경우 방향키 조작이 전혀 안먹기 때문에 마우스가 필수 였는데 이걸로 해결했네요

안드로이드 티비박스 쓰시는 분은 강추 합니다. PC에서도 된다지만 뭐 쓸일이 있을런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