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 도킹스테이션 구입 - 새로텍 HDD Duplicator Pro USB3.0 (DP-2U3)

2012. 11. 9. 10:17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컴터 업그레이드 하고 SSD구입하니 하드가 한개 남고 게다가 외장하드로 쓰던 LACIE 500기가 하드가 있었는데 케이블이 문제인지 복사중에 자주 끊기기도 해서 짜증나서 하드 두개를 외장으로 쓸 방법을 찾아보자.. 하다가 찾은 하드 도킹스테이션입니다.

 

하드가 2개 삽입되어 동시에 외장하드로 사용가능하고 마침 컴터업글을 통해 보드도 USB 3.0이 지원되는지라 3.0용 도킹 스테이션을 구입!

 

도킹스테이션 종류가 상당히 많고 다나와에서 찾아보면 대부분 단점 투성.. 같은 제품으로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칭찬 투성..

뭐가 맞는건지;; 그래도 그나마 장점이 많은 제품이 원형스타일의 잘만 제품이더군요. 근데 너무 비싸 패스했습니다

 

그러다가 찾은게 새로텍 제품. 외장하드 케이스로 새로텍 제품을 몇번 써본적 있어 그나마 인지도 면에서 낫다 싶어 구입했습니다.

 

 

박스상태는 요렇게~ ↓

 

 

드디어 개봉~ 어떤걸 사도 박스를 처음 오픈할 때는 기분이 좋아요~ ♥

 

 

어댑터와 간단 설명서, USB 3.0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이렇게 하드 2개 삽입구와 하드를 쉽 게 뺄수 있는 Eject 버튼이 있고 하단부에 파워 및 복사버튼, 그리고 하드 작동 LED가 있습니다. 가격에 비해 재질이 플라스틱이라 좀 싼티나 보여 아쉽습니다.

 

 

4년이 지난 640기가 사타 하드를 장착~

전원을 키면 불이들어옵니다. 특히 하드 작동중에는 우측에 LED가 깜빡여서 작동여부 확인이 편리하네요~

 

일단 기능면에서 볼 때 PC없이 하드만 두개 끼워 하드복사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복사할 일이 당장 없어 활용도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드 한개만 끼우고 복사등의 테스트를 했을 때는 잘 작동하고 USB 3.0이라 그런지 속도도 2.0하고는 비교가 안됩니다~ 만족

 

2개도 끼워보고 계속 써봐야 알겠지만 첫 느낌은 만족입니다~

 

남은 하드 팔까 누구 줄까 고민했는데 방출 안하길 잘했네요. 백업용으로도 훌륭!!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