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스위치 게임패드에 사용할 SF30 PRO 구입

2018. 3. 13. 11:19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사실 스위치용으로 샀다기 보다 블루투스 게임패드 중에 향수를 자극시키는 슈퍼패미콤 게임패드의 복각판 이라고 할 수 있는 패드가 나와서 관심이 있었습니다

SFC패드의 디자인에 좌우 아날로그 스틱과 L2/R2 버튼이 추가되고 안드로이드도 연결되기 때문에 휴대폰에도 연결해볼까 싶어서 휴대폰 연결 거치대랑 같이 구입했습니다

패드(SF30 pro)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했고 대량 38,000정도 든거 같습니다
거치대는 3~4천원 정도?

무료배송이지만 그래도 딱12일만에 와서 2주까진 안걸렸네요


↓ 박스 입니다.


↓ 오픈하면 보호대와 같이 패드가 들어있습니다


↓ 구성품은 C타입 USB케이블과 설명서 게임패드가 들어있고 좌우측에 버튼이 하나씩 더 있어서 스위치에서 홈키와 캡쳐 키를 담당합니다. 


↓상단에 충전단자와 페어링 버튼이 있는데 그냥 스타트 버튼 누르고 각 기기에 사용되는 버튼을 누르면 페어링되서 상단버튼 용도는 잘 모르겠습니다

예 : 스타트 + Y > 닌텐도 스위치 페어링

R1과 R2버튼은 트리거가 아니라 버튼이라 그냥 누르는데로 한번에 눌러집니다. 서서히 누르는 방식은 안될거 같습니다


십자기나 각 버튼 감도도 괜찮고 아날로그 스틱 감도도 괜찮습니다
특히 스위치를 할 때 우측 아날로그가 너무 작아 에임이 너무 힘든데 이부분은 괜찮네요.

단점이라면 요세 게임패드처럼 좌우측에 손에 잡기 쉽게 좀 튀어나온 부분이 없어서 그립감이 안좋습니다. 물론 이부분은 과거 슈퍼패미콤 패드 디자인을 복원한거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감수해야하죠

PC에서 xinput도 지원하고 맥도 지원합니다. 플스4는 아쉽지만 안되네요
진동도 되고 자이로센서도 되서 스위치 게임은 문제 없이 가능합니다

이걸로 젤다나 즐겨야겠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