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last P89 3G 구입 및 사용기

2014. 9. 12. 11:28전자기기_IT_취미생활

반응형

중국산 안드로이드 패드 P89 3G입니다

디자인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따라해서 화면 비율도 4:3이고 7.9인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스펙

OS : 4.4.2 , MTK8392 1.7GHz Octa core​

램 : 2GB ​, 해상도 : 2048x1536 , 기타 : 배터리 5000mA, 3G 지원(통화 가능)

입니다

 

알리에서 구입했는데 제품발송까지 대기기간이 약 일주일 걸렸고 발송 후 추석이 껴서 받는데 5일 걸렸습니다(DHL)

 

제품박스는 역시 중국어가 팍! 

 

 

구성품은 본체, 케이블, 충전기 + OTG케이블이 들어있네요(사진 안찍음)

 

산김에 케이스를 같이 샀는데 만원짜리 케이스라 그런지... 퀄리티는 보통인데 자석 기능이 없어서 열고 닫는데 자동 꺼짐등은 되지 않고 접어서 스탠드로 쓰기에도 약간 어설픕니다. 게다가 가장 황당한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여는게 아니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열게 되어있습니다;;; 이 뭐...



그래도 국내에서는 알려지지도 않은 패드 케이스를 구하기 힘들어서 위안으로 삼고 있네요

 

 

 

 

제품은 딱 누가봐도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같습니다;;

하단에 홈버튼이 없어서 디자인을 살짝 비껴나가게 한 느낌?

 

 




 

케이스 끼우고 스탠드 한 상태입니다~

클량 어플로 하나 띄어주고~

 

외향적인 단점은 전원버튼 딱 한개밖에 없어서 볼륨도 소프트키로 조절해야합니다. 이게 좀 아쉽네요

 

 

 

일단 처음 키면 중국어와 함께 다양한 중국 어플이 있는데 대부분 삭제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본 홈이 좀 버벅입니다

노바 런처를 깔았더니 훨 부드러워졌네요

 

안투투는 테스트해보지 않았는데 홈에서 체감 퍼포먼스는 지패드 8.3과 비슷합니다. 게임은 살짝 성능이 더 좋네요

전체적으로 스냅600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아주 약간 더 좋은?

 

구입한 이유는 [디자인 + 풀HD해상도 + 3G + 4:3비율 + 가격] 이 요소가 부합되었기 때문인데 일단 가격이 약 20만원 입니다.

20만원에 3G까지 된다는건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전화가 되긴 하지만 이걸로 전화하긴 좀 그렇고 데이터 쉐어링으로 사용할려고 샀습니다


측면에 마이크로 SD슬롯과 유심 슬롯이 있습니다. 그런데 유심이 마이크로 유심이 아니라 일반 유심을 사용합니다.

요세 폰들이 마이크로 유심이라 끼울려면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 KT유심을 꼈을 때 입니다. 전화도 잘 오고 문자도 잘 옵니다. 3G표시가 붉은색으로 나옵니다


 

↓ SKT데이터 쉐어링을 꼈을 때 입니다. KT랑 다르게 푸른색 3G가 나옵니다





저는 폰이나 패드류로는 동영상을 안보고 만화책을 주로보기 때문에 4:3 비율이 최고 네요

높은 해상도 덕분에 인터넷 서핑도 세로로 풀 브라우징 해도 글씨가 잘 보입니다.

사진을 축소해서 가독성은 확인 불가네요;;




 

게임은 주로 하는거 3개를 설치해봤는데 잘 돌아갑니다

(드래곤을 만나다, 클래시 오브 클랜, 쿠키런)

게임을 돌릴 때 발열이 조금 있는데 케이스를 껴도 어느정도 발열은 있습니다. 뜨거울 정도는 아닙니다

 

국내출시 제품이 아니라 그런지 기본 기능이 좀 아쉬운데 멀티태스킹에서 모두 종료가 안된다거나 화면 분할 기능등이 없습니다

그냥 딱 기본 안드로이드를 쓰는 느낌이네요.

 

화면은 엘지폰들이나 아몰레드 같은 화사한 화질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깔끔하고 예전에 모토로라 줌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나쁘진 않습니다.


배터리는 충전은 좀 느리고 소모는 적당한데 체감상으로는 갤노트 10.1 2014(와이파이)랑 비슷합니다. 

갤노트는 크기에 비해 빨리 소모되는 느낌인데;;

 

전체적인 체감 느낌으로 볼 때는 a/s만 제외하면 가성비로 괜찮네요

 

 

다른 단점보다는 문제가 루팅이 안되서 아쉽네요. 이것저것 루팅 어플 시도해봤는데 다 실패 ㅜㅜ

루팅하는법을 모르겠습니다... 큐페어 써볼려고 했건만 ㅜㅜ


 

P.S 아예 플래시툴로 롬업 하는게 있어서 롬업했더니 자동 루팅되었습니다!

롬은 여기에 http://www.freaktab.com/showthread.php?15108-Teclast-P89-3G-RileyROM-1-0

근데... 큐페어 하나 써볼려고 했던건데... 큐페어 실패했습니다 ㅜㅜ 빌드프롭 수정해도 안되네요... 흑...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