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인코딩없이 동영상 보는 에어비디오 사용법

2010. 2. 24. 01:19IOS

반응형
*주의: 올해 초에 올린 내용이라 지금은 아이폰을 안쓰기 때문에 최신버전의 바뀐점이나 기타등등 제가 잘 모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릴수 없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해주세요~



에어비디오라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에어비디오를 이용하면 자신의 PC에 저장되어 있는 동영상을 인코딩없이 그리고 아이튠즈로 전송할 필요없이 무선으로 아이폰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려면 PC가 켜있어야 하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여야하며 아이폰 무선인터넷으로 접속환경이 되야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서버 PIN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즉 자신의 PC의 동영상을 볼려면 본인 PC를 서버로 만들고 PIN번호를 생성한 후 입력하는것입니다.







이렇게 PC 서버세팅을 완료했으면 다시 아이폰 에어비디오 화면으로 돌아와서 '+'표시를 클릭하여 서버를 추가합니다. PIN코드만 입력하면 되는데 서버세팅에서 7번글입니다.



하지만 만약 자신의 PC가 방화벽이 설정안되있고 같은 공간에서 설정하는 경우면 네트워크로도 잡히고 이때는 PIN번호를 입력안해도 간단히 추가됩니다



추가 완료하였으면 공유한 폴더가 주루륵 나옵니다.



이 어플의 가장큰 장점은 모든 동영상을 지원한다는것과 자막까지 지원한다는점입니다. 제가 HDTV카드로 공중파방송을 캡처한 TP파일까지 표시되더군요.



보고싶은 동영상을 클릭하면 좀더 상세 메뉴가 나옵니다. 아래 사진처럼 영상 해상도 시간, 용량등이 나오고 아래 4가지 메뉴는
1. 다이렉트 플레이 (아이폰용으로 미리 인코딩된 동영상재생)
2. 라이브 컨버전 플레이 (일반 동영상을 랜더링하면서 감상)
3. 컨버트 (아이폰용으로 인코딩)
4. 컨버전 세팅
입니다. 즉 아이폰용으로 미리 인코딩된 동영상이라면 1번을 클릭하면 되고 일반 영상은 2번을 클릭하면 됩니다



라이브 컨버전을 클릭하면 초반의 약간의 버퍼링이 있는데 실시간 랜더링을 하며 아이폰으로 뿌려주기 위한 준비과정입니다. 하지만 그다지 길지 않으며 생각보다 깨끗한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막이 있는 영상도 잘 나옵니다. 물론 자막크기와 폰트는 PC의 서버세팅 프로그램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또 좋은점은 동영상 리스트에서 썸네일도 표시되고 시간과 용량등 간단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기 직전 나오는 메뉴중 컨버전 세팅에서는 영상을 크롭할 수 있는데 화면비율이 안맞거나 공백을 좀 더 채우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이 어플을 응용하면 자신의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미국출장가서도 볼 수 있다는겁니다. 물론 미국에서 와이파이는 연결되어야 하고 본인PC도 켜있어야겠죠. 하지만 집 컴퓨터를 굳이 켜놓고 공유하기에는 전기세의 압박이 있으니 회사컴퓨터등을 이용하는게 낫습니다. 그리고 PIN번호가 부여되는건 IP나 아이디/암호접속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정도 보안코드 역할도 합니다. 즉 PIN번호를 공개해서 다른 사람에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겁니다.

예전에 PSP로도 비슷한 홈브류가 있었지만 자막이 지원안되는점과 불안정, 그리고 커펌해야만 사용가능하다는 점이 아쉬웠는데 아이폰에서 말끔하게 해결해주네요.





728x90
반응형